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피부주치의 금손닥터입니다.
10년 전에도 20년 전에도 동안 미녀에 대한 열풍은 항상 사라지지 않는 것 같아요.
젊음 그 자체가 미모에 기여하는 바가 크기에 그렇겠죠?
그래서인지 많은 여성들의 주된 관심사는 피부 탄력 주름 개선 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수술이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도의 시술은 무섭고 싫고 꾸준하게 피부 탄력 주름 개선 을 하길 원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전세계의 유명 회사에서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시장에 자리잡은
리프팅 레이저 장비 중 하나인 울쎄라 인모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울쎄라 작용 원리
현재 이민정에서 김하늘로 모델로 있는 울쎄라는 MERZ 회사 제품으로 FDA 승인을 받은 HIFU 장비입니다.
현존하는 HIFU(Hight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장비 중 유일하게 피부, 피하지방층, 근육층이 화면을 통해 보이도록 만들어져 있는 원조 장비이죠.
엄밀히 이야기하면 리프팅 레이저라기보다는 고집속 초음파장비가 정확한 표현입니다.
피부층에 따라 작용하는 범위를 그림으로 나타낸 것인데, 일반적인 피부 관리는 표피와 진피 정도에 작용하고,
고주파는 광범위하게 퍼지긴 하지만 피하 지방층 정도, 울쎄라와 수술적 거상술은 근육층까지 작용합니다.
특히 울쎄라는 피부 표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울쎄라 카트리지에 따라서 진피, 피하지방층, SMAS 층에 각각 작용하여 열응고점을 형성합니다.
고주파 장비와 비교하면 일반적인 고주파 장비는 40도 정도에서 작용하지만 울쎄라는 60도 이상의 열을 조직에 가해 콜라겐 변성을 유도하여 조직에 열응고점을 형성한다는 점입니다.
시술직후부터 열응고로 인한 콜라겐변성은 염증반응을 일으키게 되고, 그로 인해 섬유아세포가 조직복구 작업을
시작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들이 만들어지게 되고, 조직 리모델링이 이뤄져 그 효과가 대략 1년 정도 지속되는 것이죠.
울쎄라의 핸드피스에 카트리지별로 열응고점의 깊이가 다르게 설정돼 있으므로 피부층, 피하지방층, 근육층(SMAS) 모두에 똑똑하게 작용이 가능하고, 피부 노화 과정의 핵심 3가지 과정을 개선하여 주기 때문에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울쎄라 효과, 시술간격, 샷수, 주의사항은?
물론 개개인의 쳐짐과 탄력도에 따라 울쎄라의 샷수와 시술간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살이 많고 탄력이 많이 없을 경우엔 1~3개월 간격으로 집중해서 300~400샷 정도의 시술을 2~3회 반복하기도 하지만, 보편적으로는 3~6개월 정도의 간격으로 3회 정도 추천하며,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얼굴 전체 600샷 시술로 6개월~1년 정도에 한번씩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통증이 있는 시술이지만 다른 국산 장비들보다 조직 속 정확한 위치에 열응고점을 형성한다는 점에서 효과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쳐진 지방을 같이 정리해주는 효과가 커서 얼굴에 살이 많고 쳐진 타입의 경우 제일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으며,
시술자에 따라서 볼패임 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춘 상담이 필수적입니다.
시술 후 2주~1달 정도 시술 부위가 욱씬욱씬하거나 시술 부위 부종이 있을 수 있지만 전혀 이상한 것이 아니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지만, 잘못된 시술로 인해 피부 화상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일 물집처럼 화상을 입을 경우엔 시술받은 병원에서 화상 드레싱 치료를 받으셔야 하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시술부위 색소침착도 가능합니다.
인모드는 2가지 모드의 시술로 진행이 되는데 Mini FX와 Forma 시술입니다.
이게 어떤 원리인지 한번 알아보죠.
인모드 작용 원리
1단계로 시술하는 Mini Fx는 핸드피스 어플리케이터 부분이 특이하게 생겼는데,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피부를 음압으로 끌어당겨 일반적인 고주파를 흘려 조직을 42~43도 정도로 열을 가해준 뒤, 고전압펄스를 강하게 방출합니다.
얼굴에 사용하는 Mini Fx는 2.5cm 깊이까지 열이 도달할 수 있도록 설계가 돼 있는데 어플리케이터 안에 열감지 센서가 있어, 조직이 42~43도 정도로 안전하게 열이 가해지도록 합니다.
이렇게 일반 고주파를 이용해 지방조직에 열을 가해주는 것은 지방세포의 대사율을 증가시키고 고전압펄스로 인한 전기천공의 역치를 낮추기 위함이고, 그렇게 열을 가한 뒤 마지막에 고전압펄스를 가하여, 지방세포를 전기천공시켜 세포의 자멸을 유도하는 겁니다.
이것을 세포단위로 보자면, 전기천공이 가해져 지방세포의 세포막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고, 세포 안과 밖으로 물질의 이동이 증가하여 궁극적으로 지방세포의 자멸을 유발하는 것이죠.
2단계 시술인 Forma는 어플리케이터 부분이 14개의 양극과 2개의 바형태의 음극으로 이루어져 5mm 깊이로 진피에 열을 가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진피 리모델링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1단계 Mini Fx 시술 후 Forma 시술을 하여 조직을 부드럽게 풀어주면서, 침투 깊이를 달리하여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이죠.
인모드 효과, 시술간격, 시술시간, 주의사항은?
인모드는 받아본 분들이 상당히 효과를 많이 느끼는 원조 장비 중 하나로 시술 후 한달 이후 효과를 느끼지만, 단 1회 시술보다는 2~4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을 추천합니다.
울쎄라보다는 볼패임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는 적지만 인'모드 역시 얼굴에 살많고 쳐진 타입일 경우에 더 많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인모드는 울'쎄라와 달리 샷수를 통해 시술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Mini 또는 Body Fx 장비의 조사 시간을 통해서 달라지는데, 보통 의사가 시술하는 시간 자체는 풀페이스 시술의 경우 10분이 넘게 걸리지만 어플리케이터가 음압을 걸고 고주파를 흘리는 크리티컬한 시간의 차이에 따라 시술효과의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최근 많은 병원에서 이벤트로 저렴하게 홍보를 많이 하지만,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시간이며, 정확한 위치에 적절한 시술이 이뤄져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모드 시술은 울'쎄라만큼 통증이 있지는 않지만, 열을 가하는 시술인만큼 뜨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압을 걸어 조직을 당겨주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환자분들의 경우엔 시술부위에 멍이 들기도 합니다.
멍이 드는 것은 시술이 잘못된 것이 아니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멍으로 인해 불편하신 경우 멍크림을 일정기간 바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리프팅 레이저인 울쎄라와 인모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비침습적인 시술인만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주기적으로 피부 탄력 주름 개선을 주어 동안으로 가꾸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만, 일대일 개별 맞춤 상담을 통해 무엇이 나에게 더 적절한지 알아보시고 제대로 된 시술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금손닥터 이현주 원장님과 빠른 상담을 원한다면? 👇🏽
아래 이미지 클릭^^
'리프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쎄라? 써마지? 저라면 ooo 하겠어요 (0) | 2023.07.25 |
---|---|
안티에이징 해법 피부 노화 원인 과정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0) | 2023.04.18 |